로고
 
  • 홈
  • 콘택트 어스
  • 인트라넷
  • 영어

Home >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개요

개인정보처리방침

신한중공업주식회사(이하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변경이나 회사의 내부방침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상단에 개정날짜를 고지할 것입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2016년 1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정일자 : 2016년 10월 01일

  1. 1. 개인정보의 정의
  2. 3. 개인정보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3.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4.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5. 9.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6.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사항
  1.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2.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3.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개인정보삭제 포함)
  4. 8. 개인정보의제3자 제공 및 위탁에 관한사항
  5. 10.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6.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사항

1. 개인정보의 정의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분 이용목적
비즈니스
방문신청
필수항목 업무상 신한중공업주식회사에 방문할 경우 회사 출입허가를 위한 본인 및 단체 확인
채용
(상시지원, 공개채용,
기술교육센터 교육생 모집)
필수항목 근로계약 체결(채용) 절차의 진행, 진행단계별 채용관련 정보 안내,
경력•자격 등 확인(조회 및 검증), 채용 여부의 결정, 과거 지원이력의 관리, 추가 채용 시 지원의사의 확인 등
선택항목 채용 여부를 검토함에 있어 우대자격 인정 등 채용 시 참고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3. 개인정보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키보드 입력방식으로 받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에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개인정보 수집 항목
비즈니스
방문신청
필수항목 국적, 이름, 연락처, 이메일, 소속, 직위, 주소
채용
(상시지원, 공개채용,
기술교육센터 교육생 모집)
필수항목 사진, 성명, 국적, 주소, 전화번호, 전자메일 주소 등 연락처,
경력사항, 학력사항, 자격 및 수상경력, 해외 체류경험 및 연수활동, 사회활동, 기타 귀하가 입사지원서 등에 제공한 개인정보
선택항목 가족사항(가족의 성명, 관계, 학력, 직업, 연령), 보훈사항, 특기, 취미 등(이외에 필수적 수집항목 중 일부가 해당될 수 있음)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각각의 내용에 대해 “동의” 제공하여,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정보 주체로 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용 기간 내에서 해당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 합니다.

다만, 아래의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개인정보 삭제 포함)" 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채용(상시지원, 공개채용, 기술교육원)인 경우
    상시지원: 3년 / 공개채용: 3년 / 기술교육원: 모집 중인 기수의 최종합격자 발표 시까지
  • 비지니스 방문신청인 경우
    1년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 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개인정보 삭제 포함)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삭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게시판 및 견학 신청은 본인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채용지원서 삭제의 경우에는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를 참고하시어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이메일 또는 전화, 팩스로 삭제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 인증을 위해 Cookie방식을 이용하지 않고 Session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개인PC에는 개인정보가 저장되지 않고 암호화된 Session Id만 저장되고 모든 개인정보는 서버에 저장이 되므로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Session정보의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사라지며, 회원께서 개인정보를 삭제하고 싶으신 경우 로그아웃을 회원께서 개인 정보를 삭제하고 싶으신 경우 로그아웃을 하시면 즉시 삭제됩니다.

8.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위탁에 관한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또는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9.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것입니다.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회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소속|인사총무부
  • 성명|김종호 수석부장
  • 전화|052-240-5141    Fax|052-240-5041
  • E-Mail|KJHBUD@DSME.CO.KR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 소속|인사총무부
  • 성명|신홍선 사원
  • 전화|052-280-5700    Fax|052-240-5041
  • E-Mail|SHINHS@DSME.CO.KR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사항

회사는 서버 및 네트워크 관련하여 방화벽 및 침입탐지시스템, 침입방지시스템 등의 안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보안솔루션업체를 통해 정기적, 부정기적으로 보안점검 및 컨설팅을 받고 있으며 자체 내부규정에 따라 철저한 시스템 점검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인력을 최소한으로 한정하고 해당 인원에게 정기적, 부정기적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DB에 암호화로 저장되어 있어서 내부인도 열람할 수 없도록 하고 있으며, 고객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서버는 외부네트워크로부터 철저하게 격리시켜 외부침입 및 내부 침입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사항

현 개인 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본 개인 정보 처리방침의 상단에 개정 날짜를 고지할 것입니다.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 정보보호관련 민원을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 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메일